> 연구시설장비이용 > 이용절차

이용절차

DGIST 연구장비 이용절차입니다. 각 분야별로 장비사용의 절차가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이용절차

  1. 회원가입 DGIST 연구시설장비운영시스템 회원등록 및 로그인
    http://ccrf.dgist.ac.kr
  2. 장비선택 7대 핵심공용인프라별 장비가 나누어져 있으며, 장비사용 이력관리가 가능하도록 여러 대의 장비를 한꺼번에 선택할 수 있음.
  3. 예약신청 사용장비에 대하여, 시간/수량/횟수 등을 기입하고 신청함.
  4. 예약승인 장비담당자가 예약현황을 확인한 후, 승인/취소 등을 진행함.
  5. 장비사용 장비사용자가 직접사용 또는 의뢰 절차를 통해 장비를 사용하고, 그 결과를 장비담당자가 입력함.
  6. 사용내역확인 장비담당자가 입력한 사용결과에 대하여, 장비사용자가 그 내역을 확인함.
  7. 청구서발행 원칙적으로 청구서는 월 단위로 발행되며, 장비사용자가 원하는 사용내역에 대하여 선택적으로 청구서 발행을 신청할 수도 있음.
  8. 결제확인 관리부서에서 발행된 장비사용료 청구서에 대한 입금내역을 확인함.

유의사항

  1. 회원가입 DGIST 중앙기기센터 이용시 효율적인 장비관리 및 운영을 위하여 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.
  2. 담당자연락 의뢰로 진행할 경우, 해당 장비담당자와 연락 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3. 직접사용자 제도 DGIST 중앙기기센터에서는 이용자의 편의와 체계적인 장비활용을 위해 직접사용자(self-user)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“직접사용자 제도”안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QUICK ICON